본문 바로가기

헬스 e

탈모 자가진단법

반응형

 

탈모 자가진단법 

 

 

탈모 자가진단법 -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보통 정상인이 하루 100개 정도 머리카락이 빠지지만 이보다 훨씬 많이 빠진다면 탈모가 시작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탈모 자가진단법 - 머리 끝이 갈라지고 뚝뚝 끊긴다   

잦은 염색과 파마나 가을철 건조함은 모발과 두피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특히 한여름 30도를 웃도는 뜨거운 태양열과 자외선에 무방비 상태로 장시간 노출돼 극도로 손상됐다면 지모와 절모부터 확인하여야 합니다.  

 머리 끝이 갈라지고 부시시하며 거친 느낌이 나는 상태를 지모라 하며, 모발이 중간중간 끊어진 상태를 절모라 합니다. 지모와 절모는 수분이 부족하면 상태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수분 에센스를 수시로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자가진단법 -  몸의 털이 굵어진다.

앞머리는 자꾸 빠지는데 몸의 다른 털들은 굵어진다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탈모 자가진단법 - 두피가 빨갛고 따끔거린다   

두피가 따끔거리거나 전체적으로 붉은 색을 띤다면 극도로 민감해진 상태이므로 즉각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당분간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마나 염색은 피하고 뜨거운 물보다는 약간 차가운 물 머리를 감아야합니다. 

두피를 말릴 때는찬 바람으로 두피를 꼼꼼히 말려 염증이 심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사우나나 장시간의 목욕도 가급적 자제하여야 합니다.

 

 

탈모 자가진단법 -  이마가 M자로 자꾸 올라간다.

남성은 사춘기가 지나면 누구나 M자이마가 자연스럽게 나타날수 있지만 이마가 M자로 자꾸 올라간다면 탈모 가능성이 높습니다. 

 

 

탈모 자가진단법 - 각질이 일더니 하얗게 비듬이 생겼다   

비듬이나 각질 등의 트러블은 심할 경우 탈모로까지 이어질수 있습니다. 특히 비듬은 탈모의 전조가 되기 때문에 초기에 꼼꼼한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집에 있는 달걀과 녹차를 사용하여 천연 두피팩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달걀 노른자를 따로 분리해 충분히 저어준 뒤, 녹차가루를 섞어 두피에서 머리카락 끝 부분까지 발라 문질러주면됩니다.

달걀 노른자의 단백질 성분과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두피에 부드럽게 작용해 항염 작용과 함께 영양을 공급해 비듬을 예방하고 두피를 보호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