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e

안전한 생리대 리스트와 생리대 보관법

생리대 안전성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안전한 생리대 구입방법은 물론,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생리대는 여성에게 가장 중요한 필수품으로 자칫 잘못된 제품을 사용할 경우 알레르기나 질염, 생리통 등 여성의 건강에 직결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최근 구성한 ‘생리대 안전 검증위원회’는 여성환경연대가 국내 5개 생리대 제조사가 만든 11개 제품에 대해 강원대 김만구 교수팀에 분석을 의뢰한 결과를 제품명을 포함해 공개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유해물질 검출 생리대는 릴리안 순수한면 울트라 슈퍼가드 중형, 릴리안 팬티라이너 베이비파우더향, 릴리안 팬티라이너 로즈향, 그나랜 시크릿 면 생리대, 바디피트 귀애랑 울트라슬림날개형, 바디피트 볼록맞춤 울트라슬림날개형, 위스퍼 보송보송 케어 울트라 중형, 화이트 애니데이 팬티라이너 로즈마리향, 화이트 애니데이 순면 커버 일반, 좋은느낌 울트라 중형 날개형, 좋은느낌 좋은순면라이너 총 11종입니다.

식약처는 이 조사결과에 대해 아직 ‘과학적으로 신뢰할만한 수준이 아니다’라고 밝히면서 소비자 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아직 완전히 신뢰할만한 조사 결과는 나오지 않았다. 이번 조사 자체가 과학적 신뢰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결과를 가지고 유해성을 논하기 어렵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안전한 생리대를 구입해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리대를 보관법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생리대를 화장실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리성을 이유로 생리대를 화장실에 보관하지만 결코 좋지않은 방법입니다.

화장실은 습한 환경이기때문에 생리대를 화장실에 보관하면 오염되거나 변질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생리대를 보관할때는 습한 장소와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해야합니다.

또한 개봉한 생리대 제품은 낱개로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오염되거나 변질될 가능성이 떨어지기때문에 밀폐용기에 넣고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대 제품 중 순면제품을 고를때에는 제품에 100% 순면커버라고 표시된 것만 믿고 구매하여서는 안됩니다.

제품의 커버, 흡수체, 방수층이 모두 순면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여야 안전한 생리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의 원료인 목화의 GMO여부도 꼭 확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