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e

머리냄새 제거에 좋은 소금샴푸방법과 후기

요즘은 날씨나 온도, 외부환경 등으로 인해 머리결과 두피가 쉽게 손상되기 쉬운데요

오늘은 비듬과 탈모 등으로 매일 밤낮으로 감아 상하는 머리결과 모발을 두 세번만의 홈케어로 간편하게 케어하는 것은 물론, 탈모 예방도 충분히 관리할 수 있는 소금샴푸데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습니다.

 

 

소금샴푸가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

소금은 단백질을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나오는 때는 대부분이 단백질이기 때문에 소금은 이 때를 녹여서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여분의 피지도 제거하지만 특이한 것은 상제균은 남긴다는 것입니다.

정말 장점만 있는 세정제로 손색이 없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학물질로 인한 자극도 걱정할 필요가 없고 모발이 상할 염려도 없습니다.

또한 소금샴푸는 이온으로 인한 냄새 제거 작용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금이 물에 녹으면 마이너스이 나트륨과 플러스인 염소로 분해, 이온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 - 소금샴푸 만드는법 & 두피 스케일링 방법 - -

 

 

1. 샴푸를 동전 500원 정도의 양만큼 손바닥에 짜준다.

 먼저 따뜻한 물로 두피를 문지드듯이 감습니다.

 

 

 

2. 천일염을 한스푼 덜어서 잘 섞어준다.

 샴푸와 천일염의 비율은 1:1롤 섞어주면 됩니다.

 

 

 

3. 충분히 물을 적신 모발과 두피에 소금샴푸를 마사지하듯이 골고루 발라준다.

 천일염으로 두피 스케일링을 하기 때문에 두피자극이 적고 숨어있는 노폐물과 미세 먼지를 확실히 클렌징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방향으로만 마사지 하지 마시고 여러방향으로 두피를 마사지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결 반대방향으로 마사지 해주면 리프팅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깨끗이 헹궈준다.
 두피를 마사지하듯 적당히 문지른 다음에는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궈주시면 됩니다.

 

 

 

따뜻한 물로 머리를 감으면 플러스의 냄새분자에 마이너스 이온이 마이너스의 냄새분자에는 플라스이온이 가가 흡착되어 머리 냄새를 제거합니다.

특히 미네랄을 함유한 천연소금을 사용하면 윤기가 흐르는 머릿결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금샴푸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 샴푸를 사용하면 두피 가려움을 완화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두피가 가려운 사람들은 한번쯤 시도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