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e

마늘로 건강을 지키자 - 구운마늘의 효능

반응형
  

 

마늘의 독은 매운 맛 금기(金氣)인데, 이를 화극금(火克金)의 원리로 불에 구우면 제독되어 무해(無害)한 훌륭한 식품이 됩니다. 특히 마늘을 구우면 진한 액()이 나오는데 이 액은 깨진 유리도 붙일 수 있는 강럭한 점액인데, 이것이 바로 삼정수(三精水)라고 불리는 물질로 골정수(骨精水육정수(肉精水혈정수(血精水)로 인체에 필요한 정() , 호르몬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원료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람이 늙으면 각종 호르몬 즉 정이 고갈되는데 우선 입안의 침샘이 말라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당뇨 고혈압 중풍 신경통 관절염 등의 성인병을 유발시키고, 정력감퇴 및 노화가 촉진되면서 몸의 온도가 떨어집니다. 이때 구운마늘 섭취하면 부족한 호르몬을 보충하고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구운마늘의 효능 


 

구운마늘의 효능 - 고혈압치료

 

 

구운마늘에 함유된 칼륨은 혈압이 높아져 고혈압이 생겼을 때 혈압수치를 낮춰주고, 지질과 결합하여 혈액 증가로 피를 정화 할 수 있어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운마늘의 효능 - 항암효과

 

 

미량원소인 게르마늄이 다른 건강식품보다 구운 마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암을 억제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구운마늘의 효능 - 강장작용

 

 

구운마늘을 복용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흡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구운마늘에는 비타민의 B1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비타민의 흡수율을 높여주기에 피로회복은 물론이며 체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구운마늘의 효능 - 소화촉진

 

 

구운마늘 효능에는 소화를 촉진하는 것도 있습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위의 점막을 자극해서 위액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소화가 잘 되고 고기와 같이 먹을 때는 단백질을 응고시켜 위에 대한 자극을 줄여주고, 대장도 자극해서 정장 효능도 있습니다.

 

구운마늘의 효능 - 다이어트

 

 

구운마늘은 100그램당 칼로리가 126kcal 밖에 되지 않아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12조의 좋은 식품입니다. 이 칼로리는 구운마늘의 효능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구운마늘의 효능 - 당뇨병개선 효능

 

 

구운마늘은 췌장의 세포를 자극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구운마늘을 꾸준하게 드실경우 당뇨병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운마늘 만들기


 

뚝배기를 이용하기

 

 

구운마늘을 만들기 위한 첫번째 방법으로는 뚝배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통 마늘의 뿌리를 잘라서 제거한 다음에 껍질을 벗깁니다. 껍질을 벗긴 통마늘을 밑동이 아래를 향하게 뚝배기에 놓고 중간불에 구워주시면 됩니다. 10분에서 15분을 굽고 나면 마늘의 매운맛이 사라집니다. 이 구운마늘은 죽염과 함께 찧어 먹으면 좋습니다.

 

전자렌지 이용하기

 

 

 

두 번째 방법은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자렌지로 구운마늘을 만들기 위해선 껍질과 뿌리를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마늘을 내열용기에 놓고 랩으로 감쌉니다. 이 용기를 전자렌지에 2분 동안 가열하면 구운마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운 마늘은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5~6알 정도를 먹는것이 적당합니다.

 

 

마늘의 부작용


 

- 마늘을 과다하게 먹으면 위점막을 자극하여 속쓰림을 유발한다.

 

- 과다 복용시 빈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 혈액응고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아스피린 같은 항응고제 약물치료를 받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 위가 약한 분들은 빈속에 생마늘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헬스 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아그라  (0) 2014.03.21
한라봉의 효능 및 한라봉 칼로리  (0) 2014.03.20
엽산이란  (0) 2014.03.19
알고먹자 - 엽산의 효능  (0) 2014.03.18
엽산이 많은 음식? 엽산 음식으로 섭취하자  (0) 201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