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e

눈다래끼 치료를 위한 민간요법 9가지

반응형

눈다래끼 민간요법 9가지

 

다래끼는 겉 다래끼와 속 다래끼가 있는데 겉 다래끼는 눈꺼풀 밖으로 눈에 보이게 나는 것이고 속 다래끼는 눈꺼풀 안쪽에 나는 것입니다.

눈다래끼 치료방법에는 수술에 의한 방법도 있지만 민간요법도 있습니다.

병원에 가지 않고 다래끼를 호전시킬수 있는 민간요법 9가지를 소개합니다.

 

 


곪은 부분의 속눈썹 뽑기

눈에 다래끼가 났을 때 곪은 부분의 속눈썹을 뽑으면 고름이 빠져나와 다래끼가 호전 될 수 있습니다.

속눈썹을 뽑은 후 스팀타월로 온찜질을 해주면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고름을 밖으로 배출시켜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얇게 썬 오이를 눈가에 올려두기
오이는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다리끼난 자리에 얇게 썬 오이를 올려두면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간 감자를 천으로 싸 눈가에 올려두기
감자 역시 오이와 마찬가지로 염증과 통증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를 갈아 천으로 싸서 눈가에 올려놓습니다.


  


소염 음식 섭취하기
‘소염 음식’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으므로 평소 소염 음식인 생강, 무, 마늘, 알로에, 감자, 등을 챙겨 먹으면 염증을 몸에서 빼내 다래끼 에방에 도움이 됩니다.


 

소금을 데워 찜질하기

소금을 천에 싸서 따뜻하게 데운 후 2~3회 눈다래끼 부위를 찜질해 줍니다.

 

  


알로에 진액 발라주기
알로에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소염’ 효과가 있는데, 알로에 진액을 면봉에 묻혀 염증이 난 부위에 살살 발라주면 됩니다.

 

발바닥에 천평(天平), 지평(地平) 쓰기

다래끼가 오른쪽 눈 위에 나면 왼쪽 발바닥에, 왼쪽 위에 나면 오른쪽 발바닥에 지평(지평)이라고 쓰고, 오른쪽 아래에 나면 오른쪽 발바닥에 왼쪽 아래에 나면 왼쪽 발바닥에 천평(天平)이라고 쓰면 다래끼가 빨리 가라앉는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발가락에 실 묶기
왼쪽 눈에 다래끼가 났으면 오른쪽 엄지발가락, 오른쪽에 다래끼가 났으면 왼쪽 엄지발가락을 실로 묶습니다.
적당한 힘으로 묶어두면 다래끼가 빨리 가라앉는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다래끼 떠넘기기

다래끼 난 눈의 속눈섭을 하나 뽑아 납작한 돌멩이에 놓고 그 위에 다른 돌멩이를 올린 후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삼거리에 놓고 지나가다 그 돌을 찬 사람에게 눈다래끼가 옮아간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