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e

탈모예방과 비듬방지를 위한 올바른 머리 감기

반응형

탈모예방과 비듬방지를 위한 올바른 머리 감기

 

매일 매일 머리를 감지만 의뢰로 올바른 머리 감는 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알아두면 탈모예방과 비듬방지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머리 감기를 소개합니다.

 


1. 빗질을 한 뒤 머리를 감는다.

끝이 부드럽고 촘촘하지 않은 빗으로 5분 정도 가지런하게 빗질합니다. 엉긴 부분을 먼저 빗으면 머리를 감을 때 엉킴에 의한 탈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샴푸는 아침보단 저녁이 좋다

하루 동안 두피에 쌓인 피지와 땀, 먼지등의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싶다면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게 탈모 예방에도 좋습니다.

머리를 감지 않고 다음날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먼지가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단 밤에 머리를 감는다면 반드시 잘 말리고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3. 비누 보다는 샴푸를 사용한다.

알칼리성인 비누는 머리카락이 엉키고 빗질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 머리카락의 불순물이 상대적으로 가시지 않습니다.

샴푸는 비누보다는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고, 불순물도 잘 빠집니다

 

 

4. 샴푸는 손으로 거품을 낸 후 사용한다.

샴푸에 함유 되어 있는 계면활성제 등은 모발의 불순을 제거하는 데 좋지만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샴푸 사용 전 물로 모발을 충분히 적시고 샴푸는 손으로 거품을 충분히 낸 후 모발에 직접 적용하는 게 두피 건강유지에 유리합니다.

 

 

5. 샴푸는 두피 쪽에서 시작해 머리카락 끝 방향으로 바른다.

샴푸를 머리카락 끝에서 두피 쪽으로 진행하면서 바르면 두피에 화학성분이 많이 묻을 수 있기 때문에 두피 쪽에서 시작해 머리카락 끝 방향으로 바르는 게 두피를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6. 샴푸 시간은 5분 이내로 한다.

샴푸에는 함유되어 있는 화학성분은 두피를 자극해 탈모가 유발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천연샴푸를 사용하는 게 좋지만 그렇지 않고 일반 샴푸를 사용한다면 5분 이내에 맑은 물로 헹구는 게 바람직합니다.

 

 

7. 린스는 두피에 닿지않게한다.

샴푸한 모발을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린스를 사용하는데 린스는 두피에 닿는 게 최소화 하는 게 좋습니다. 머리카락에만 바르고 2~3분 후에 씻어냅니다.

 

 

8. 모발은 따뜻한 바람보단 찬바람으로 말린다.

뜨거운 바람은 피부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을 건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찬바람으로 말리는 게 좋습니다.

 

 

9. 모발 손상되지 않는 가볍게 두드리듯 건조한다.

머리를 말릴 때는 흔히 수건과 드라이기를 사용하는데, 수건으로 비비거나 털어내면 머리카락이 손상됩니다. 가볍게 두드리듯 말리는 게 좋으며, 드라이기는 30cm 이상 띄어서 사용합니다.

 

 

10. 머리카락을 완전히 말린다.

완전히 마르지 않은 모발과 두피는 박테리아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고 이는 두피의 건강이 악화시켜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

 

- 비듬,탈모에좋은 민간요법

- 내 어깨 위의 하얀 비듬 예방하는 방법

- 탈모 자가진단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