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 때 손 따기 보다 효과 좋은 지압법
체 했을 때 손 따기 보다 효과 좋은 지압법
지압은 사람의 몸에 흩어져 있는 경락과 경혈을 자극해 아픈 곳을 치료하는 방식이다.
체했을 때는 내관혈, 합곡혈, 곡지혈 등 소화기 관련 경혈을 마사지해 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압은 적절히 힘을 조절해 부드럽게 하는 게 좋습니다. 손톱 등으로 너무 세게 누르면 소화기관을 지나치게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체했을 때 지압법 - 내관혈
손 밑으로 4.6cm 정도 아래에 위치한 내관혈은 긴장성 설사나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혈자리입니다.
또한 입덧이나 멀미가 있을 때 눌러주면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밥을 먹고 나서도 금방 허기가 질 때는 중지에서 손가락 한 마디 내려온 지점을 눌러주면 소화효소 분비를 조절해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체했을 때 지압법 - 합곡혈
엄지와 검지 사이의 움푹 패인 합곡혈을 문질러 주면 좋습니다.
이 합곡혈은 소화가 안 될 때, 배에 가스가 찼을 때는 물론이고 두통이나 생리통, 감기에도 효가가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좋은 지압부위입니다.
건강할 때 이 합곡혈을 지압해주면 아프지 않지만 체했을 때에 이 합곡혈을 누르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통증을 참고 꾹꾹 눌러서 지압해주면 체했던 것이 내려가면서 소화가 잘 됩니다.
체했을 때 지압법 - 곡지혈
팔을 접었을 때 접히는 꼭지점 부분을 곡지혈이라고 부릅니다.
곡지혈을 꾹꾹 눌러서 지압해주면 트림이 나오면서 꽉 막힌 가슴이 뚫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했을 때 지압법 - 격수혈
격수혈은 위장 운동울 돕는 혈로 왼쪽 견갑골 끝과 등뼈를 직선을로 연결했을 때 그 중간 정도로 개인마다 위치가 달라 그 주변을 눌러 통증이 있는 점을 찾으면 됩니다.
먼저 편안하게 앉은 후 등과 어깨를 살살 문지르고 주물러 긴장을 풀어준 후 격수혈을 지압하면 트림이 나오면서 체기가 내려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