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모기 물렸을 때 민간요법!
1. 녹차 티백 활용하자
녹차에는 해독 작용과 진정 작용이 있어 녹차 잎을 진하게 우린 물이나 녹차 티백을 차갑게 한 뒤 수건에 적셔 30초가량 올려두면 가려움과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하지만 치료제는 아니므로 증상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경우에는 의약품이나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2. 양파즙 바르기
양파는 유효 성분이 1백50가지가 넘는 대표적인 건강식품. 양파에 함유된 티오설피네이트와 퀘르세틴 성분은 항알레르기 작용 및 해독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 모기 물린 자리에 양파즙을 바르면 가려움증과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3. 온찜질 하기
수건을 약 50도 이상 되는 물에 적셔(전자렌지에 물수건을 돌려도 상관없습니다.) 모기 물린 부위에 3분 정도 찜질 후 30분이 경과하면 가려움, 통증이 거의 사라진다. 모기가 사람을 물 때 피를 굳지 않게 만드는 물질이 가려움을 유발하는데 그 물질은 온도가 높으면 분해가 되는 원리이다.
4. 레몬즙 바르기
레몬을 즙을 내어 레몬즙 1방울에 물 1 티스푼을 희석해 모기 물린자리에 바르면 향기는 물론 가렵지 않고 잘 가라 앉는다.
5. 약품치료
바셀린 : 언제물렸나는듯이 다가라앉고 가려움 붓기 다 없어진다.
티트리 : 오일을 발라주면 냄새도 좋고 효과가 있다.
멘소래담 : 발라 주면 5분뒤 잠깐 부어오른뒤 가렵지 않다.
1. 패티플랜 베이비 티트리 오인트먼트
살균 효과가 있는 티트리,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아르간 열매 추출물이 주원료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제품. 합성 방부제, 광물성 미네랄 오일, 합성 향, 파라벤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연약한 아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8g 1만9천원.
2. 버츠비 레스 큐 오인트먼트
아이 키우는 엄마라면 하나쯤을 갖고 있을 만한 치료제로 모기, 벌레 물린 데 바르면 효과가 빠르다. 살균 효과가 있는 식물인 컴프리가 피부 트러블을 없애주고 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준다.
손톱에 긁혔을 때, 햇볕에 장시간 노출되어 피부가 벌겋게 달아올랐을 때, 멍들었을 때도 효과적이다.
15g 1만8천원.
3. 라파 프로폴리스 밤
항산화 작용은 물론 피부 보호 및 방어 기능이 뛰어난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트리트먼트 밤. 비타민 E와 A 유도체 성분 및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한 포도씨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이 프로폴리스의 항산화 기능을 증진시킨다.
5g 12만원.
4. 플로라 천연 버물리 연고
항균, 항염증 효과가 있는 자초인퓨즈드 오일, 가려움은 가라앉히고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달맞이종자 오일, 트러블에 효과적인 카렌듈라 에센셜 오일과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활용해 제작된 천연 스틱 연고.
5ml 가격미정.
5. 성광 칼라민 로션
피부과에서 처방받을 수 있는 액체 타입 로션으로 습진, 피부염, 땀띠, 벌레 물린 데 바르면 효과적이다. 잘 흔들어 솜에 묻혀 가볍게 두드려 바르거나 피부에 암모니아수를 발라 트러블을 중화한 후 사용하면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100ml 2천5백원.
6. 아로마티카 피톤치드 아로마 스프레이
모기와 각종 해충이 싫어하는 향인 시트로넬라 오일과 레몬그라스 오일이 벌레의 접근을 막아준다.
또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계피유가 함유되어 있어 벌레 물린 부위 또는 트러블 부위에 분사하면 도움이 된다.
100ml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