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e

다래끼 빨리 낫는법

혀짧은 스네이크 2013. 8. 2. 07:29
반응형

 

 

눈다래끼란 무엇인가?

 

 

눈에 있는 눈물샘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어 고름 등이 눈에 콩처럼 생기며 붓거나 통증이 있는 것을 겉다래끼, 눈꺼풀 안쪽에 생기며 통증이 없는 속 다래끼로 나뉘어진다고 합니다. 보통 다래끼는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많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서 스스로 사라지는 단계와 염증이 심해져 절개하여 치료해야 하는 단계로 나누어 집니다.

 

눈다래끼 전염성이 있나요?

 

 

결론부터 말한다면 다래끼를 억지로 짜다가 손에 묻은 균이 다른 눈에 접촉하지 않는 이상 전염성이 거의 없습니다.

같은 방안에 있다고 전염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균의 접촉이 있어야 전염이 되는 것이므로 다래끼가 난 눈을 건들지 않는 이상 걱정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 온찜질을 해주세요

 

 

타올을 뜨거운 물에 넣어 데워 눈에 델 수 있을 정도로 식힌 후 하루 4번에서 6번 가량 1회에 최소 10~15분 정도 데고 있거나 물주머니에 40~45도의 물을 담아 찜질을 하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온찜질은 눈의 염증 부위 붓기를 빼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물의 온도가 떨어지면 다래끼 치료방법의 효과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 항상 손과 눈을 청결하게 해주세요

 

 

손을 청결히 하지 않은 상태에서 눈을 비비거나 하면 눈 다래끼가 점점 심해질 수 있습니다. 손은 되도록 자주 씻고 세균이 많은 손으로 눈을 만지지 말고 주변환경을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 녹황색 채소를 많이 섭취하세요

 

 

녹황색채소를 주로 섭취하면 그 속에 있는 각종 비타민 덕에 오히려 시력개선과 각종 안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다래끼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좋은 녹황색 채소에는 시금치나 완두콩, 풋고추, 부추, 쑥갓, 상추, 깻잎, 당근 등이 있습니다.

녹황색채소와 함께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할 경우 과일이 체내 흡수율을 도와 녹황색 채소속의 철분이 인체에 흡수 되도록 도와줍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극심한 스트레스를 최근 겪은 사람이 유독 눈다리끼도 잘난다고 합니다. 피로나 스트레스는 몸에 저항력과 면역력을 떨어뜨려 다래끼를 유발하거나 악화시키기도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은 마음을 편하게 하고 눈에 피로를 자주 풀어주며 피로 누적이 되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수분을 많이 섭취해주도록 합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 민간요법

 

 

무명지(네번째손가락)의 동그란 지문의 중앙을 소독한 바늘로 살짝 찔러 피가 한 방울만 나오게 하면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픈것도 없어집니다.

이때 꼭 명심할 것은 왼쪽 눈에 다래끼가 낫으면 오른쪽 손가락을 따야하고.[좌환우치]

오른쪽 눈에 다래끼가 낫으면 왼쪽 손가락을 따야합니다.[우환좌치]

 

약물치료가 불가능한 경우나 임신을 하셨을 경우에는 엄지발톱의 양쪽 가장자리를 사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피를 배출하여 비장과 간의 온도를 떨어뜨려서 눈다래끼 초기증상은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 있으나 염증이 악화되면 효과를 보시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래끼의 크기가 많이 커졌을 경우 다래끼가 더 진행되기 전에 가까운 안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래끼는 치료 후에도 재발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반응형